ABOUT US

RETURNABLE AND REUSABLE PALLETPOOLSYSTEM

CEO 인사말

新物流 개척정신으로
세계 초일류 공동물류기업으로 성장해 가겠습니다.

물류는 경제생활을 영위하는 주된 대상인 물자의 흐름을 관리하는 중요한 분야입니다. 그런데 이 물자의 흐름은 다양하고 복잡하게 이동하고 있으므로 효율적인 물류시스템을 실현하는데 작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물동량은 언제나 변동이 심하고, 생산지와 소비지는 서로 멀리 떨어져 있으며, 흐름이 한쪽 방향의 편도물동량이며, 최근에는 더욱 다품종 소량화되어 가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한국파렛트풀(주) 대표이사 徐 炳 倫

이러한 물류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물자를 일정한 크기와 단위로 움직이게 하는 Unit Load System이 출현하였고, 물류선진국들은 이 시스템을 훌륭하게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Unit Load System을 실현시켜 물류혁신의 핵심과제인 표준화와 공동화를 추진하고자 하는 꿈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Unit Load System을 구성하는 "컨테이너와 파렛트를 어떻게 표준화하고 공동화 할 것인가?" 라는 사명감을 갖고 끊임없이 연구하며, 용기와 신념을 갖고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고객들의 물류효율을 높이고 물류비용을 줄일 수 있는 지름길은, 포장용기인 컨테이너와 화물받침대인 파렛트를 표준화하여 공동으로 이용하는 시스템을 도입하는 방법이라는데 착안하여, Container Pool과 Pallet Pool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파렛트풀 시스템과 컨테이너풀 시스템은 농산물 분야와 식품업계, 생활용품업계, 석유화학업계, 비료업계, 자동차·전자부품업계, 섬유·의류업계 등 제조업체는 물론 유통업계, 물류업계를 망라한 전 산업계 150,000여 기업들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운영중에 있으므로, 단 1매의 컨테이너나 파렛트도 전국 어디에나 신속하게 공급하고 회수할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공동물류시스템입니다.
따라서 지금까지 고객기업이 직접 구입하여 한정된 범위 내에서 사용하여 온 자사방식과 비교하여 장거리 회수운임을 줄일 수 있고, 물동량파동에 따른 수급불균형에 대처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어려운 회수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와같이 물류표준화와 물류공동화를 실현하고자 하는 한국파렛트풀주식회사(KPP), 한국컨테이너풀주식회사(KCP), 한국로지스풀주식회사(KLP), 유로지스넷주식회사(ULN)는 한국의 Unit Load System을 구축하고 있으며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아시아 물류 선진화를 위하여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